좋은 시

꽃피는 봄이 오면 더욱 그리워

시인묵객 2008. 5. 3. 09:29


 

 

 

 

 

 

꽃피는 봄이 오면 더욱 그리워    - 이 채 -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새소리 따라 길을 가면 
          

누가 사는지 저만치 풀꽃 핀 집 한채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나도 살고 싶은 것일까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그곳에 내가 살면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나를 따라 그대도 와서 살 수 있을까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물소리 따라 흘러가면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누가 띄웠는지 연초록 나뭇잎 한 장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나도 띄우고 싶은 것일까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내 사연 나뭇잎 편지 띄우면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어디에 있는 그대는 받아 볼 수 있을까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바람소리에도 풀잎이 돋아나네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잎새마다 그대는 더욱 그리운 향기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나도 풀잎처럼 싹이 틀 수 있을까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내가 풀잎되면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그대 잠시 머무는 바람의 향기라도 되어줄까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꽃피는 소리에 뜰을 나서면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그곳에 그대가 웃고 있네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나도 웃고 싶은 것일까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그대는 웃고 있는데

나는 왜 눈물이 날까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꽃피는 봄이 오면 더욱 그리워

 

 

 

 

'좋은 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그리움 부르기  (0) 2008.05.06
먼 훗날 내 사랑도 늙어지면  (0) 2008.05.05
오월의 편지  (0) 2008.05.02
푸른 오월  (0) 2008.05.01
들꽃 같은 사랑을 하고싶다  (0) 2008.04.30